디아스포라영화제
DIAFF 2016 Archive Contact
D-Night D-Film D-Academy D-Arte D-Market D-Music

만국시장 - 별난마켓

만국시장’은 매달 첫째 주 토요일 인천아트플랫폼에서 열리는 비상설 시장으로 매월 재미난 테마에 맞춰 다양한 방식으로 물건을 사고파는 ‘별난마켓’을 열어왔다. 지난 5월부터 꽃, 고양이, 커피 등 매월 새로운 주제에 맞춰 진행되었던 만국시장이 9월 문화다양성 페스티벌 ‘제4회 디아스포라영화제’를 맞아 ‘지구는 둥그니까 자꾸 걸어 나가면’을 테마로 정하고, 40여 팀의 셀러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핸드메이드 소품 판매부스와 다채로운 체험 부스 등 색다른 마켓을 선보인다. 비어있는 공간을 예술창작, 나눔, 생활이 함께 어우러지는 시민들의 만남과 놀이의 장으로 활용하며, 사이와 틈새의 가능성을 탐색하는 디아스포라영화제의 활기를 한층 더 할 예정이다.
일시 2016년 9월 3일(토) 11:00 ~ 18:00
장소 인천아트플랫폼 야외광장
협력 요일가게-다괜찮아

사이책방
사이책방에 세든서점

인천 중구의 카페 등의 공간에 세들어 서점을 운영하고 있는 ‘세든서점’이 제4회 디아스포라영화제(9.3-4) 단 이틀 동안 ‘사이책방’에 세든다. ‘세든서점’은 편집자 W와 디자이너 M이 함께 운영하는 프로젝트 숍으로, 인천 중구 근방의 카페와 가게 한켠에 세들어 책을 판매하고 있다. 운영자인 두 사람이 읽어보고 권하고 싶다고 생각되는 책과, 서점이 세든 공간에 찾아오는 사람들에 맞게 추천하고 싶은 책을 골라서 선보이고 있다. 영화제 기간 운영되는 ‘사이책방에 세든서점’에서는 디아스포라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온 편집자 W가 엄선한 디아스포라 주제 관련 책과 함께 다양한 주제의 독립출판물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일시 2016년 9월 3일(토)~4일(일) 10:00 ~ 18:00
장소 인천아트플랫폼 H동 2층